App

앱 사용기, 똥인지 된장인지

huysep 2021. 5. 5. 10:41

먼저 Upload to eojji folder 을 설치하고 사용해 보려고했던 분들에게 사과드립니다.

 

어제 처음으로 사용자 입장에서 앱을 설치하고 실행했습니다.

 

앱을 PC에서 개발해서 배포까지 했습니다.

더 나아가 프로모션까지 했는데 이제야 고객 입장에서 앱을 사용해 봤습니다.

 

앱을 빨리 선보이겠다는 마음으로 제대로된 과정없이 배포한 결과 고객에게 쓰레기 앱을 경험하게 했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앱의 로컬 폴더에 시퀄라이트 테이블이 있는지 찾아봤습니다.

없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바로 데이타베이스를 만드는데 이것조차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UWP 앱에서 SQLite 데이터베이스 사용을 참고해서 앱을 만들었는데 앱 사용자에게 Windows 10 SDK가 설치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앱을 실행하자마자 바로 종료된 것으로 짐작됩니다.

 

https://docs.microsoft.com/en-us/windows/uwp/data-access/sqlite-databases

 

Use a SQLite database in a UWP app - UWP applications

Learn how to use a SQLite database in a UWP app to store and retrieve data in a light-weight database on the user's device.

docs.microsoft.com

UWP 프로젝트의 최소 버전을 Fall Creators 업데이트로 올리면 몇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앱은 SQLite 라이브러리를 패키징 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앱에서 Windows와 함께 설치된 SQLite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을 보고 사용자 기기에 SQLite 라이브러리가 있으리라 생각했습니다.

노트북에서 sqlite3.dll을 찾아봤는데 없습니다.

개발 PC에도 없습니다.

 

위 설명서를 보고 따라했지만 내용을 제대로 이해한 게 아닌가봅니다.

'App' 카테고리의 다른 글

Xbox 라니?  (0) 2021.05.26
앱 무료 평가판  (0) 2021.05.16
코드 서명  (0) 2021.05.13
앱이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1) 2021.05.12
파일을 Google 드라이브에 저장하기  (2) 2021.04.30